지하 6층~지상 36층 35~84㎡ 1236세대 중 629세대 일반분양
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 단지…인근에 고양시청역 추진

[워라벨타임스] 롯데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에 들어서는 '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' 견본준택을 오는 2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.

성사동 405-8번지 일원(원당4구역)에 들어서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지하 6층~지상 36층 11개 동, 전용면적 35~84㎡ 1236세대이다. 이 가운데 35~59㎡ 62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. 일반분양 세대수는 35㎡ 7세대, 47㎡ 24세대, 59㎡A 360세대, 59㎡B 238세대다.

청약은 7월 11일 특별공급, 12일 해당 지역 1순위, 13일 기타 지역 1순위 순으로 접수한다. 당첨자 발표는 20일, 계약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.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67-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.

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. 특히, 단지가 위치한 원당뉴타운 일대에는 원당1구역, 원당2구역, 원당6·7구역(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) 등 1만1000여가구가 예정돼 있어, 향후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.

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이며, 단지 가까이에 고양시청역(추진)도 계획돼 있다. 이 역에는 고양은평선(추진)과 더불어 식사트램(추진), 교외선(예정) 등의 노선이 계획돼 있다.

단지 앞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 등 상업지역이 조성돼 있으며, 롯데마트와 이케아, 스타필드 등 다양한 쇼핑 시설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.

'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' 조감도. 롯데건설 제공

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개방감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로 열린 조망권을 확보했으며, 조망형 이중창을 적용해 입면 특화 및 세대 내 조망권을 향상시켰다.

'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'이라는 컨셉의 조경 공간도 기대해 볼 만하다. 풍성한 수목과 함께 시원하게 펼쳐지는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물소리를 즐기는 스파클링 가든, 아늑한 온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,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. 뿐만 아니라,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와 함께 성사체육공원, 성라공원, 마상근린공원, 자전거공원 등 녹지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.

고급 커뮤니티센터인 '캐슬리안센터' 조성되며, 여기에는 실내 골프클럽·피트니스클럽·스크린골프장· 샤워실·맘&키즈카페·놀이 교육 공간·작은 도서관·독서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.

또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된다. 입주민들은 각 세대 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, 난방, 가스,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차량 도착 알림, 엘리베이터콜, 에너지사용량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롯데건설 관계자는 "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로 이 일대에 대단지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"며 "고객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고품격 상품을 선보이겠다"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워라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